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긍정의 한줄

긍정의 한줄 #184 당당하게 인정하라

728x90

 당당하게 인정하라

 

 We have not passed that subtle line between childhood and adulthood until we move from the passive voice to the active voice-that is, until we have stopped saying, "It got lost," and say "I lost it."

 수동적인 말투에서 적극적인 말투로 바꿀 때, "그게 없어졌어"라기보다 "내가 잃어버렸어"라고 바꿀 때야 비로소 우리는 유년기에서 성년기의 미묘한 경계를 넘게 된다.

 

 시드니 J. 해리스

 Sydney J. Harris

 

 몇 분 동안이라도 뉴스를 보면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는 사람이 세상에 많지 않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권위와 힘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에게 아무런 권위와 힘이 없다는 듯, 모든 잘못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 벌어졌다며 변명과 핑계를 일삼는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잘못을 시인하고 싶은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그러나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것이 옳은 일이라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유년기에서 성년기의 미묘한 경계 나는 아직 넘었는지 모르겠다

 

 나이는 이미 훌쩍 넘었지만 내 스스로에 대한 책임을 아직도 인정하지 못하나 보다

 

 

 

긍정의 한줄 #183 경청하라

 

긍정의 한줄 #183 경청하라

 경청하라  Listening, not imitation, may be the sincerest form of flattery.  가장 진솔한 아부는 무조건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경청하는 것이다.  조이스 브라더스 박사  Dr. Joyce Brothers  자신을..

koreanblogmaster.tistory.com

 

긍정의 한줄 #182 현실

 

긍정의 한줄 #182 현실

 현실  We must have strong mind, ready to accept facts as they are.  우리는 언제든 사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준비를 마친, 강한 정신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해리 S. 트루먼  Harry S. Truman..

koreanblogmaste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