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긍정의 한줄

긍정의 한줄 #220 친할수록 더 조심하라

728x90

 친할수록 더 조심하라

 

 The easiest kind of relationship is with ten thousand people, the hardest is with one.

 

 가장 쉬운 관계는 만 명과 맺는 것이며, 가장 어려운 관계는 단 한 명과 맺는 것이다.

 

 조안 베즈

 Joan Baez

 

 같은 사무실에 근무하는 사람들은 모두 나를 좋아한다. 그들은 내가 재미있고 마음이 따뜻하고 늘 배려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나와 가장 가까운 사람과는 왜 사이가 원만하지 못한 걸까? 우리는 가장 아끼는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가장 나약한 부분까지 보여준다. 그 때문에 초조하고 불안해질 수 있다. 함께 근무하는 사람들이라면 그들의 존경심과 관심을 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반면, 사랑하는 사람은 그의 관심과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으므로 걱정할 게 없다고 방심하는 것은 아닐까?

 

 

 뇌리에 세겨지는 말이다

 가장 어려운 관계는 단 한 명과 맺는 것

 

 가까운 사람에게 더 함부로 대하게 된다

 왜그런지 모르게

 

 그렇지만 그럴수록 내 주변의 가장 가까운 사람을 가장 소중히 해야 한다

 나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이다

 

 

 

긍정의 한줄 #219 도덕적인 힘

 

긍정의 한줄 #219 도덕적인 힘

 도덕적인 힘  Moral power is probably best when it is not used. The less you use it, the more you have.  도덕적인 힘은 사용하지 않을 때 가장 좋다. 적게 사용할수록 더 강력해진다.  앤드류 영  ..

koreanblogmaster.tistory.com

 

긍정의 한줄 #218 실수한다고 나쁜 건 아니야

 

긍정의 한줄 #218 실수한다고 나쁜 건 아니야

 실수한다고 나쁜 건 아니야  If I had my life to live again, I'd make the same mistakes, only sooner.  다시 인생을 살 기회가 주어진다면 똑같은 실수를 저지르되 좀 더 일찍 저지를 것이다.  탈룰라..

koreanblogmaster.tistory.com

 

반응형